* 획득법 :
이름 설명
황금개구리
[소형생물] 5
포식자에 대해 유독하다고 경고하기 위해 선명한 색을 하고 있다. 지상에서 활동하며,알도 지상에 낳는다.
카페트 카멜레온
[소형생물] 5
여러가지 색으로 짜여진 융단과 같은 색을 하고 있다. 잘 움직이는 눈으로 사냥감을 포착,천천히 다가가,재빠르게 포식한다. 그 모습으로부터 `악마의 사자`라고도 불리고 있다.
가죽날개원숭이
[소형생물] 5
목에서 팔다리를 거쳐 꼬리까지 가죽막으로 덮힌 원숭이. 손가락에 있는 가죽막을 사용하여 나무 사이를 날아다니는데 때로는 100m이상이나 되는 거리를 난다.
황제콧수염원숭이
[소형생물] 5
남미북부의 열대 산림에 사는 작은 원숭이. 거대한 콧수염이 나 있기 때문에「황제」라는 이름이 붙여졌다. 나무 위에서 생활하며, 과일을 먹는다.
독개구리
[소형생물] 5
극채색의 개구리. 색이 너무나 다양해서 다른 종류인지,각각의 차이인지 잘 모를 정도다. 어느 것이나 독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독이 강한 것은 점액을 화살에 발라 사냥에 사용한다고 한다.
라이온타마린
[소형생물] 5
몸길이가 25cm밖에 안 되는 소형 원숭이. 전신이 금색 털로 덮혀있고 사자와 비슷한 갈기를 가지고 있다. 과실이나 꽃,곤충 등을 먹는다.
그린바질리스크
[소형생물] 5
강에 인접한 나무 위에서 서식하며,공격을 당하면 물에 뛰어들어 몸을 피한다. 뒷다리로 물 위를 달리기도 한다. 수컷은 머리,등,꼬리의 세 군데에 갈기가 있다.
데구
[소형생물] 4
쥐보다 조금 크고 다람쥐를 닮은 동물. 다채로운 울음소리로 서로 교류하는 모습은 노래를 부르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. 경계심이 없는지 사람을 잘 따른다. 한랭한 안데스 고지대의 바위가 많은 곳이나 절벽에 서식한다.
붉은박쥐
[소형생물] 4
동굴처럼 어두운 곳에 서식하는 박쥐. 박쥐라고 하면 대체적으로 어두운 색깔을 떠올리게 되는데,이 박쥐는 주황색이다. 조선 사람들은 이 주황색을 황금색이라고 부른다.
안경원숭이
[소형생물] 4
안경같은 커다란 눈이 특징인 원숭이.눈을 움직일 수 없는 대신에 목을 180도 회전시킬 수 있다.
미국밍크
[소형생물] 4
북미의 강과 호수 주변에 서식하는 동물. 짙은 갈색의 훌륭한 털을 가졌다. 유럽밍크보다 몸집이 훨씬 크다.
피그미마모셋
[소형생물] 4
매우 작은 원숭이로 사람의 손바닥에 오를 정도밖에 성장하지 않는다. 강 근처의 숲을 좋아하며, 주로 나무액을 섭취해서 생활한다. 새 같은 울음소리를 낸다.
바질리스크
[소형생물] 4
전체 길이가 70cm정도인 도마뱀이다. 몸의 길이의 절반 이상은 꼬리이고,뒷다리가 잘 발달되어 있어 2개의 다리로 달린다. 발가락,특히 가운데 발가락이 굉장히 길고 수면을 달릴 수 있다.
토마토개구리
[소형생물] 3
마다가스카르 섬 북서부의 산림에 서식한다. 평소 때는 땅속이나 낙엽 밑에 숨어 있다. 물갈퀴는 작으면 움직임이 둔하다. 서식지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개체수는 적다.
대만다람쥐
[소형생물] 3
아시아 전역에 널리 분포하며,개와 비슷한 울음소리를 내는 다람쥐. 앞니가 날카롭기 때문에 이를 다듬을 때 사용한 나무는 나무껍질이 벗겨져 있는 경우가 많다. 성격은 거칠며,유소기 이후에는 단독으로 행동한다.
카멜레온
[소형생물] 3
50cm정도의 도마뱀. 주변의 색에 맞추어 몸의 색을 바꾸기도 한다. 흥분했을 때도 변하는 모양이다. 나무 위에서 생활하고 개구리처럼 혀를 내밀어 곤충류를 잡는다. 발가락이 2개씩 마주보고 있어서 나무에 매달리는 데 편리하다.
코브라
[소형생물] 3
굉장히 강한 독을 지닌 뱀. 물리면 살 수 없다고 한다. 큰 것은 5m가 넘고 낫처럼 굽은 목을 밀어 올리면 성인 남성의 얼굴 높이까지 온다. 위협할 때 머리 부분을 옆으로 넓히는 독특한 자세를 취한다.
이시카와개구리
[소형생물] 3
아마미 대섬 및 오키나와 본도에 서식하는 개구리. 녹색 바탕에 자주색 보석을 뿌려놓은 듯한 동체는,일본에서 가장 아름다운 개구리라고 불릴만하다.
유럽밍크
[소형생물] 3
털은 진한 갈색에서 검정색을 띄고 있고,입술에 흰 줄기가 있다. 야행성으로,새나 포유류,물고기 등의 작은 생물을 먹이로 한다.
갈라고
[소형생물] 3
커다란 뒷다리를 가지고 있으며,때로는 수 미터의 점프를 한다. 물건을 제대로 잡기 위해서 항상 뇨로 손을 적시고 있다. 평상시에는 작은 가족 단위로 생활하고 있다.
인디안큰청설모
[소형생물] 3
몸체보다 길고 큰 복실복실한 꼬리가 특징으로,민첩한 움직임으로 나뭇가지의 사이를 뛰어다닌다. 과실이나 열매,곤충 등이 주식. 뒷다리로 나무를 잡고,꼬리로 중심을 유지하면서,앞으로 구부리고 먹이를 먹는다.
주머니여우
[소형생물] 2
여우를 닮은 유대류. 나무 위에서 생활하며 나무잎이나 꽃,새의 알 등을 먹는다.
주머니날다람쥐
[소형생물] 2
공중을 날으는 유대류. 발톱은 길며 나무줄기에 잘 매달릴 수 있도록 구부러져 있다. 커다란 귀와 전방의 눈으로 거리를 측정하여 어두운 밤에도 100m를 넘게 날 수 있다.
주머니슈가글라이더
[소형생물] 2
하늘을 날으는 유대류. 길고 복실복실한 털로 덮힌 꼬리를 가지고 있으며 비행할 시 꼬리가 키의 역할을 한다. 작은 무리를 지어 생활하며 수액이나 나무열매 씨를 먹고 산다.
벌거숭이뻐드렁니쥐
[소형생물] 2
털이 없으며 큰 앞 이빨을 가진 쥐. 성체인데도 포유류의 새끼와 닮았다. 땅 속에 굴을 파서 집단으로 생활한다. 출산을 하는 암컷과 노동을 하는 다수의 수컷의 역할이 구별되어 있어,하나의 사회를 형성하고 있다. 동아프리카의 건조 지대에 서식한다.
말라
[소형생물] 2
남미의 초원에 서식하는 쥐. 점프하듯이 이동한다. 암컷과 수컷은 항상 행동을 같이 하며, 평생 같이 지낸다. 또한 수컷은 암컷에게 매우 복종적이다.
개구리잡이박쥐
[소형생물] 2
중미의 열대 우림에 서식하는 박쥐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개구리를 포식한다. 개구리의 울음 소리를 듣고 독이 있는 개구리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능력은 머리보다 큰 귀 때문일 것이다.
후크라가엘
[소형생물] 2
주로 지중에 살고,비가 온 후에 모습을 보인다. 위험을 느끼면 몸을 부풀려 지면안으로 들어간다.
청설모
[소형생물] 2
조선반도의 삼림지대에 서식하는 다람쥐. 귀 끝에 난 긴 털이 특징이다. 나무의 싹이나 나무 열매를 먹는 습성은 다른 다람쥐와 다름없다.
솜꼬리토끼
[소형생물] 2
흰 꼬리가 솜처럼 생겼다고 해서 이 이름이 붙은 토끼. 발이 빨라 적의 습격을 받으면 지그재그로 달리는데,그 속도가 시속 30km에 달한다.
세발가락 상자거북
[소형생물] 2
북미 동부에 서식하는 상자거북의 일종. 등껍질이 돔처럼 생겨서 위에서 보면 원형이다. 수컷은 암컷보다 머리 부분이 크며,뒷발 발톱이 짧고 굵다.
날도마뱀
[소형생물] 2
복부 양쪽에 붙은 가죽막을 이용해 나무 사이로 날아다니는 도마뱀.가죽막은 뼈로 지탱된다.
날뱀
[소형생물] 2
나무 위에서 생활하며 도마뱀이나 개구리 등을 잡아먹는 뱀.적으로부터 도망칠 때는 늑골을 펼치고 몸을 구부려 난다.
피파
[소형생물] 2
평평한 신체와 삼각형의 머리를 가진다. 암컷은 자신의 등의 피부내에서 알을 키운다. 약 2개월 후에,새끼는 소형의 개구리의 모습으로 나타난다.
용암 도마뱀
[소형생물] 2
갈라파고스 제도의 섬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형 도마뱀. 섬마다 외관이 조금씩 다르다. 수컷 쪽이 몸집이 크고 암컷은 목 주변이 선명한 붉은색인 것이 특징이다.
무쿠카지카개구리
[소형생물] 2
주로 대만에 서식하는 개구리. 입 가장자리에서 양 눈 사이와,양 눈에서 등 가운데 사이에 삼각 무늬가 있다. 환경에 따라 옅은 갈색에서 흑갈색까지 몸 색깔을 변화시킬 수 있다.
나무타기도마뱀
[소형생물] 2
대만에만 서식하며,크기 20cm정도의 도마뱀. 주로 나무줄기에 달라붙어 있다. 색깔은 나무색과 비슷하지만,등에 노란 줄무늬가 있기 때문에 발견하기는 쉽다.
친칠라
[소형생물] 2
다람쥐보다 조금 큰 생물. 고지대의 한랭지역에 서식하고 있기 때문인지, 밀도가 높은 부드러운 체모를 가지고 있다. 야행성이며 산의 바위가 많은 곳에 서식한다.
발톱개구리
[소형생물] 2
아프리카 남부에서 서식하는 독특한 모습을 한 개구리. 검은 발톱에 눈이 작고 파묻혀 있어 일반적인 개구리와는 꽤 다른 모습을 하고 있다. 더위가 심할 때는 땅속에 숨어서 여름잠을 잔다.
코개구리
[소형생물] 2
알을 입 안에서 키우는 특이한 개구리. 알이 성장하면 새끼 개구리가 아버지 개구리의 입 안에서 기어나온다. 뾰족한 머리와 코가 특징.
블랙맘바
[소형생물] 2
아프리카에서 서식하는 맹독성 뱀. 이동이 빨라 달리는 인간을 따라 잡을 정도라고 한다. 아주 위험한 생물이라 할 수 있다.
미어캣
[소형생물] 2
아프리카 남부에서 서식하는 고양이 정도 크기의 동물. 집단으로 굴에서 살고 있고 약삭빠르게 일어서서 주위를 경계하는 습성이 있다.
흡혈박쥐
[소형생물] 2
혈액만을 먹고 사는 박쥐. 수면중인 동물에게 달라 붙어 상처에서 흘러내리는 피를 빤다. 낮에는 동굴 등에 몸을 감추고 밤이 되면 먹이를 찾아 활동한다.
마타마타
[소형생물] 2
등껍데기는 울퉁불퉁하며 머리부분은 평평하다. 강이나 늪 속에서 서식하며 끝이 날카로운 코 덕분에 수면으로 올라오지 않고도 호흡할 수 있다.
로리스
[소형생물] 2
수상에서 생활하는 동물. 야행성으로 눈이 동그랗고 꼬리는 거의 없다. 원숭이나 그 외의 어떤 동물과도 닮지 않은 희한한 모습을 하고 있다. 보통 때는 매우 느리지만 먹이를 잡는 순간만큼은 굉장히 재빠르다.
꺼꾸로개구리
[소형생물] 2
다른 개구리와는 달리 유생 기간이 길어 성체의 4배 정도의 크기로 까지 커지나,그 후의 변태하는 과정에서 몸이 수축된다.
멕시코도롱뇽
[소형생물] 2
이 생물은 완전히 성체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번식한다. 평평한 꼬리와 붉고 커다란 겉아가미를 가지고 있다.
겨울잠쥐
[소형생물] 2
일본에만 서식하는,약 6~8cm 정도 크기의 쥐를 닮은 소형동물. 집단으로 겨울잠을 자는데 동면 기간은 거의 반년에 달한다. 적에게 습격을 당하면 꼬리털을 남겨 놓고 도망가는데,한 번 빠진 털은 재생하지 않는다.
키노갈레
[소형생물] 2
중국 남부에 서식하는 수달처럼 생긴 동물. 희고 긴 수염이 입 주위에서 눈 뒷부분까지 수북이 나 있다.
작은발톱수달
[소형생물] 2
중국 남부와 인도네시아 등에 분포하는 매우 작은 수달. 헤엄치기에 적합한 넓적한 몸을 하고 있다. 무리로 생활하며,사람도 잘 따른다.
목도리도마뱀
[소형생물] 2
오스트레일리아에 서식하는 도마뱀. 몸길이는 긴 꼬리부분을 포함하면 1m나 된다. 목부분의 목도리같은 것이 특징적인데 적을 만났을 시에 펼치며 입을 크게 벌려 경계한다. 그리고 상대가 주춤하는 사이를 노려 두발로 재빨리 도망친다.
바늘두더지
[소형생물] 2
굵고 단단한 바늘같은 가시를 가진 두더지. 가시는 적으로부터 자신을 방어하는데 이용한다. 지면을 파 몸을 감추어 등의 가시만 보이는 경우도 있다.
주머니줄무늬다람쥐
[소형생물] 1
몸에 흑백의 줄무늬가 있는 유대류. 지독한 냄새가 나는 액체를 사방에 뿌릴 수 있다. 과일 등을 먹는다.
뱀목거북
[소형생물] 1
목이 긴 수생 거북이. 긴 목은 등껍데기에 다 넣을 수 없을 정도이다.
뜀토끼
[소형생물] 1
길고 치렁치렁한 꼬리와 큰 귀가 특징. 1회의 도약으로,넉넉히 2m를 넘는다. 야행성으로,몇개의 굴을 파 생활한다.
렛서 사이렌
[소형생물] 1
토끼 같은 몸에 두 발이 달린 양서류. 발에는 네 개의 발가락이 있어 탄탄한 구조를 하고 있다.
도마뱀부치
[소형생물] 1
하늘색 몸에 오렌지색깔의 물방울무늬가 있는 도마뱀.우는 소리가 특징적이다.대형벌레나 쥐 등을 잡아 먹는다.
날개구리
[소형생물] 1
다른 개구리와는 다르게 앞발에도 물갈퀴가 달려있어 이를 이용해 상당한 거리를 날 수 있다.몸통이 길어 나무 위에서 생활하기에도 적합하다.
중국상자거북
[소형생물] 1
단수이 부근에 서식하는,등딱지가 큰 돔처럼 부풀어 올라 있는 거북. 배갑과 복갑의 틈새를 완전히 봉쇄할 수 있다. 머리부분의 색깔은 갈색과 짙은 녹색을 비롯하여 다양한 종류가 존재한다.
사향쥐
[소형생물] 1
대만과 중국 등,넓은 지역에 분포하는 쥐. 시가지나 농경지에 서식한다. 새끼 쥐가 부모 쥐의 꼬리를 물거나 다른 새끼 쥐의 꼬리를 물고 줄을 지어 이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.
담비
[소형생물] 1
족제비와 비슷한 소형 동물. 겨울에는 흰 털로 바뀐다. 완전한 육식으로 쥐나 작은 새를 먹는 모양이다.
캥거루쥐
[소형생물] 1
굉장히 발달된 뒷발로 뛰어 오르는 쥐. 쥐 치고는 큰 편이다.
쇠사슬 뱀 [1]
[소형생물] 1
머리가 삼각형 모양을 하고 있는 맹독을 가진 뱀. 많은 종류가 있고 열대에서 북극권 근처까지 널리 서식한다. 알이 아니라 새끼를 낳는다.
검은 담비 [1]
[소형생물] 1
검정이라기 보다는 갈색 털을 한 담비. 겨울에 나는 털이 아주 아름답고 털가죽은 세이블 이라 불리며 귀중히 여겨진다. 남획 탓인지 최근에는 거의 보기가 힘들다….
골든햄스터 [1]
[소형생물] 1
등이 적갈색으로 배가 희고 꼬리가 거의 없는 쥐. 움직임이 완만하고 지상에서 생활하며 둥지 구멍은 자기가 판다. 굉장히 큰 볼 주머니를 가지고 있으며 대량의 먹이나 둥지의 재료를 운반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.
날쥐
[소형생물] 1
길게 발달된 뒷발로 뛰어 오르는 쥐. 귀가 길고 코는 짧으며 눈이 아주 크다.
바위너구리
[소형생물] 1
바위가 많은 곳에 살며 둥근 몸을 한 동물. 별칭은 바위너구리. 굴을 파서 집단생활을 하는 것으로 보이나 굉장히 겁쟁이라서 생태는 잘 모른다.
고슴도치 [1]
[소형생물] 1
등쪽에 가시가 나 있는 작은 생물. 눈이 작고 코가 뾰족하고 애교 있는 얼굴을 하고 있다. 잡으려고 하면 몸을 움츠려 온통 가시가 된다. 동작이 느리다.
거대한 두꺼비 [2]
[소형생물] 1
대형 개구리. 몸에 사마귀와 같은 돌기가 많이 있다. 위험을 느끼면 귀의 뒤쪽에서 흰 독액을 내는데 이것이 피부에 닿으면 아프고 가렵다.
페렛 [2]
[소형생물] 1
별칭을 긴털족제비 라고 한다. 보통 족제비보다 털이 길기 때문에 보기에는 귀엽다. 그렇다고는 해도 역시 족제비이기 때문에 강렬한 악취를 내뿜는다. 선원들에게 데리고 오지 않도록 엄하게 명령하지 않으면 안 된다.
마다라 살라만드라 [2]
[소형생물] 1
검은 몸에 오렌지 무늬가 있는 영원. 불꽃이 어른거리고 있는 모양으로 보이기도 한다. 유럽에서도 비슷한 영원을 볼 수 있지만 얼룩이 노랗다.
금 두더지 [1]
[소형생물] 1
땅속에 터널을 파서 살고 있는 동물. 눈은 작고 그다지 잘 안 보이는 모양이다. 앞 발톱이 크게 발달되어 땅을 파기 쉽다.
주머니쥐
[소형생물] 1
복부에 새끼용 주머니를 가진 동물. 겉모습은 쥐와 같고 털이 없는 꼬리을 나무에 둘러 매달린다. 위험을 느끼면 죽은 척 한다.
슈가글라이더 [1]
[소형생물] 1
머리에서 꼬리 끝까지가 20cm정도인 소형 다람쥐의 종류. 앞다리와 뒷다리 사이에 막이 있어서 나무에서 나무로 날아다닌다. 검은 큰 눈과 긴 털이 귀엽다.
레밍 [2]
[소형생물] 1
땅딸막한 쥐의 일종. 등에 검은 힘줄이 있다. 몇 년에 한번씩 대규모로 발생하여 집단으로 이동하는 성질이 있다. 그 때 강이나 바다,계곡에 마주치면 그대로 뛰어들어 대량으로 죽는 경우가 있다.
빨간다리거북
[소형생물] 1
다리에 빨간 반점이 있는 거북이. 습도가 높은 환경을 좋아하며 나무 잎이나 과실 등을 먹는다. 성장하면 등껍데기의 중앙이 들어간다.
뿔개구리
[소형생물] 1
폭이 넓은 입과 눈 위에 있는 뿔모양의 돌기물이 특징. 몸의 일부분을 땅속에 묻고는 먹이를 숨죽여 기다린다. 번식기에는 소와 같은 소리를 내며 암컷에게 접근한다.
숲산청개구리 [1]
[소형생물] 1
일본 고유의 개구리. 주로 혼슈와 사도가 섬에 분포한다. 수중에서 산란하는 대부분의 개구리와는 달리,수면 위로 올라와 있는 나뭇가지에 알을 낳는 특징이 있다.
붉은눈 청개구리
[소형생물] 1
커다란 눈과 몸은 녹색이며 옆구리에 청색과 흰색의 줄무늬가 특징적이다. 이 눈에 띄는 몸의 색을 감추기 위해 다리를 접고 나뭇잎 위에서 휴식을 취한다.
투구도마뱀
[소형생물] 1
뼈가 발달된 삼각형의 머리를 가진 도마뱀. 한 마리의 수컷이 몇 마리의 암컷과 생활하며,낙엽 속에 숨어서 생활한다.
주머니고양이
[소형생물] 1
고양이를 닮은 유대류. 야행성으로 곤충이나 작은 동물을 잡아 먹는다.
주머니개미핥기
[소형생물] 1
개미를 잡아먹는 유대류. 커다란 앞발톱으로 개미의 집을 부순다.
반디쿠트
[소형생물] 1
쥐와 비슷한 외모로 코가 긴 유대류. 야행성이며 곤충을 잡아먹는다.
주머니두더지
[소형생물] 1
두더지를 닮은 유대류. 사막에 서식하며 땅 속에 굴을 파서 이동하는데 그 사이에 만나는 생물은 무엇이든 잡아먹는다.
명칭: 주식회사 인벤 | 등록번호: 경기 아51514 | 등록연월일: 2009. 12. 14 | 제호: 인벤(INVEN)
발행인: 서형준 | 편집인: 강민우 | 발행소: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, 17층
발행연월일: 2004 11. 11 | 전화번호: 02 - 6393 - 7700 | E-mail: help@inven.co.kr

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, 무단 전재, 복사, 배포 등을 금합니다.
Copyrightⓒ Inven. All rights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