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 획득법 :
이름 설명
악어머리뿔매미
[곤충] 5
유카탄 반도에 서식하는 곤충. 날개를 펼친 모습은 모기를 닮았지만 몸의 질감은 매미와 비슷하다. 기형적으로 큰 머리가 특징이며 옆에서 보면 악어처럼 보인다.
코카서스장수풍뎅이
[곤충] 5
세개의 긴 뿔을 가진 거대한 벌레.10cm를 넘는 몸은 딱딱하며 광택이 난다.발톱이 날카로우며 호전적이다.
웨이스키보석나비
[곤충] 5
뉴기니에 서식하는 아름다운 나비. 보석과 같이 빛나는 날개가 있으며,하늘에서 떼를 지어 재빠르게 날아 다닌다.
얼룩명주나비
[곤충] 5
휘양찬란한 색채와 뒷날개에 달린 세개의 꼬리처럼 돌출된 부분이 신비감을 주는 나비.검은 날개에는 물결같은 흰무늬가 있으며 뒷날개의 끝부분이 빨갛다.
돌담무늬나비
[곤충] 5
주로 아시아에 서식하는,흰색 바탕에 검정 힘줄 무늬가 복잡하게 그려진 날개를 가진 나비. 날개를 수평으로 벌린 상태로 정지하는 습성이 있다. 매우 민감해서 사람이 다가가면 금방 날아가 버린다.
플라티나투구벌레
[곤충] 5
가장 큰 특징은 보석처럼 금 은으로 빛나는 날개. 이처럼 광택을 내는 종류는 매우 드물다.
헤라클레스 풍뎅이
[곤충] 5
열대림에서 광범위하게 서식하며 몸크기 정도되는 두개의 긴 뿔을 가진 대형 벌레. 날개는 황갈색이며 검은 반점이 있다.
키리프스모르포
[곤충] 5
강렬하게 빛나는 날개는 하늘을 나는 보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. 앞날개에서 뒷날개로 이어지는 하얀 허리부분도 매우 아름답다.
임페리얼호랑나비
[곤충] 5
중국 남부의 산악 지대에 서식하는 나비. 입수염이 길다. 녹색과 적색의 날개가 매우 눈부시며,빠른 속도로 하강하는 모습에서는 대담함도 엿볼 수 있다. 역시 나비의 황제다.
방랑 개미
[곤충] 4
사바나 등에 서식하며 정주하지 않고 먹이를 찾아 방랑한다. 다른 개미에 비해 머리가 크고 눈은 퇴화해 있다. 100만 마리 정도가 집단으로 행동하며 앞을 가로막는 동물을 습격하여 뼈만 남을 때까지 먹어치운다.
총알개미
[곤충] 4
체장이 3cm나 되는 개미. 집단 생활을 하지만 몸집이 크기 때문에 단독으로 행동한다. 강력한 독을 지니고 있으며 찔리면 죽음에 이르는 경우도 있다. 단체로서는 곤충 중에서 최강으로 여겨진다.
긴꼬리제비나비(수컷)
[곤충] 4
중국 남부에서 인도에 걸쳐 서식하는,검정 바탕에 붉고 흰 반점 무늬 날개를 가진 나비. 유충 때에 먹는 풀에서 독을 체내로 섭취해 두었다가 적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한다.
넵튠 풍뎅이
[곤충] 4
창과 같은 긴 뿔 두 개와 짧은 뿔 두 개가 교차하듯 자라나 있는 대형 벌레. 몸 표면에는 검은 광택이 난다.
아틀라스 나방
[곤충] 4
인도에서 동아시아에 걸쳐 광범위하게 분포하는 대형 나방. 일본이 분포지역 중에 최북단이다. 입이 없으며 우화한 후에는 전혀 먹지 않는다.
인면 거북이 벌레
[곤충] 3
동남 아시아에 서식하는 거북이 벌레의 한 종류. 꺼꾸로 보면 몸의 무늬가 사람의 얼굴처럼 보인다. 무늬는 다양하며 웃는 얼굴과 우는 얼굴처럼 보이는 개체도 있다.
아틀라스장수풍뎅이
[곤충] 3
세개의 긴 뿔이 특징인 벌레.검고 윤기가 나는 거대한 몸집을 가지고 있으며 공격성이 강하고 재빠르게 움직인다.
제왕나비
[곤충] 3
날개 전체를 뒤덮은 검은 테두리와 흰 반점이 특징인 나비. 비행 능력이 뛰어나며,철새처럼 수천 킬로미터에 달하는 대이동을 한다.
왕넓적사슴벌레
[곤충] 3
단단한 몸과 휘어진 굵고 짧은 집게가 특징적인 벌레.굉장히 호전적이다.
칠리안로즈헤어
[곤충] 3
남미에 서식하는 거미. 갈색이며 평범한 인상이지만 탈피 직후는 매우 아름답다. 비교적 조용한 성질이다.
물사마귀
[곤충] 3
사마귀라는 이름이 붙여져 있지만 사마귀의 일종은 아니다. 곤충이나 작은 생선을 먹이로 하며 붙잡은 먹이를 소화액으로 녹여서 그 체액을 흡입한다. 날개가 있어서 날 수도 있다.
칠색시지미타테하 나비
[곤충] 3
신대륙의 남쪽에 서식하는 아름다운 나비. 겉쪽과 안쪽이 다른 모양을 한 날개는 마치 보석과도 같이 아름답다.
왕오색나비
[곤충] 3
동아시아 각지에 분포하는 나비. 수컷은 광이 나는 청자색 날개를 가지고 있다. 비상 능력이 뛰어나며 가까이에 있으면 날개 치는 소리가 들릴 정도이다.
아폴로나비
[곤충] 3
뒷날개에 붉고 둥근 얼룩무늬가 있다. 그것이 태양을 닮아 있기 때문인지는 모르지만,햇볕이 내리쬐는 동안만 활동한다. 산악 지형의 건조한 초원에 서식한다.
누에나방
[곤충] 3
중국 북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축용 곤충. 야생은 서식하지 않는다.비단이나 면을 생산하는 누에고치를 생산한다.
사슴벌레
[곤충] 2
인도의 오지에 서식하는 대형 벌레. 머리 부분에 큰 가위 같은 것이 붙어 있다. 빛으로 모여드는 성질이 있고,허약체질이라서 인간의 손에 잡히면 곧바로 약해져 버린다.
대왕전갈
[곤충] 2
꼬리 선단에 독을 가진 대형의 벌레. 독이 있다고 해도 인간을 죽음 이르게 할 만큼 강하지는 않고,겨우 마비시키는 정도이다. 전신이 딱딱한 껍질로 덮여 있다.
타이탄 하늘소
[곤충] 2
거대한 딱정벌레. 어른의 손바닥만 한 크기로 예리한 턱과 손톱이 있다. 유충의 체장은 1.5배이며 이 정도로 큰 딱정벌레는 다른 종류에서는 볼 수 없다. 남미의 열대우림에 서식한다.
바이올린벌레
[곤충] 2
동남 아시아의 열대우림에 서식하며 겉모양이 바이올린을 닮은 곤충. 크기는 10cm 정도로 곤충 중에서는 대형이다. 특정한 버섯이 있는 주변에서 잘 발견된다.
잎사귀벌레
[곤충] 2
외모가 식물과 닮은 곤충. 이 특징이 있는 것은 암컷의 성체로 알도 식물의 씨와 닮았다. 남국의 과일 잎을 즐겨 먹는다. 오스트레일리아, 동남아시아, 인도의 열대우림에 서식.
꼬리명주나비
[곤충] 2
조선반도에 서식하는 호랑나비. 뒷날개에 긴 돌기가 있어,이렇게 불린다. 땅에서 낮은 곳을 유유하게 날아다닌다.
유리창나비
[곤충] 2
조선 지역에 서식하는 네발나비과의 일종. 앞날개 선단에 오려낸 듯한 구멍이 뚫려 있는 것이 특징. 그 구멍이 창문 같다고 해서 이런 이름이 붙여졌다.
모자주홍하늘소
[곤충] 2
조선반도 및 일본을 포함한 동아시아권에 분포하는 외관이 화려한 하늘소. 검은색 반점으로 물들어 있는 빨간색 날개가 매우 눈에 띈다.
제왕매미
[곤충] 2
몸길이가 10cm정도로 날개를 펼치면 20cm나 되는 최대급 매미.
앞장다리장수풍뎅이
[곤충] 2
대만 부근과 중국에 서식하는 풍뎅이. 수컷은 앞다리가 매우 길다.번식 능력이 낮아서 쉽게 발견할 수 없다.
북포매미
[곤충] 2
대만에만 서식하는,작은 몸과 빨간 눈이 특징인 매미. 아침과 저녁에 잘 울며 울음소리는 멀리까지 울려퍼진다. 별칭은 북포 쓰르라미.
호랑나비
[곤충] 2
아프리카에서 보이는 굉장히 큰 나비. 팔랑팔랑 날고 있는 모습은 새나 박쥐로 착각할 정도다. 대형인 것은 날개를 펴면 20cm이상이 된다. 가까이서 보면 섬뜩 할 정도의 박력이다.
흰꼬리측범잠자리
[곤충] 2
일본의 특산종인,소형의 마른 잠자리. 산지나 산악지의 계류에 서식한다. 수컷의 꼬리 끝이 흰색인 데서 이런 이름이 지어졌다.
저녁매미
[곤충] 2
동아시아의 어둑한 숲 속에 서식하며 맴맴…,소리를 내며 우는 매미. 해가 질 무렵에 잘 운다고 해서 저녁매미라는 이름이 붙여졌다.
사향제비나비
[곤충] 2
동아시아에 널리 서식하는 나비. 길쭉한 뒷날개를 가지고 있다. 수컷은 벨벳처럼 광이 나는 검은색 날개를 가지고 있는데 반해,암컷은 수수한 갈색 날개를 가지고 있다.
마이마이카부리
[곤충] 2
평지에서 산지에 걸쳐 서식하는 일본 고유의 곤충. 달팽이 껍질 속에 머리를 집어넣고 소화액으로 녹여 먹는다. 이 모습이 이름의 유래가 되었다.
침노린재
[곤충] 2
중국에서 동남아시아에 걸쳐 분포하는 곤충. 큰 나무 줄기에 집단으로 서식한다. 뾰족한 입으로 다른 곤충의 몸을 찔러서 체액을 빨아먹는다. 인간도 찔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.
청솔귀뚜라미
[곤충] 2
중국 남부에 서식하는 곤충. 평생동안 한 번도 땅에 내려오지 않는다고 한다. 나뭇잎에 붙어 있거나 점프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.
푸른반점왕잠자리 [1]
[곤충] 1
유럽의 물가에서 잘 볼 수 있다. 체구가 크고,자신의 영역을 지키기 위해 다른 수컷을 공격하기도 한다.
신선나비
[곤충] 1
날개의 주위를 채색한 선명한 황색과 그 옆에 나란히 선 파랑이 매우 아름다운 나비. 그 아름다움 때문에 어떤 지방에서는 미녀라고 불렸다.
장수하늘소
[곤충] 1
주로 조선반도에 서식하는 대형 하늘소. 큰 것은 10cm를 넘는다. 서어나무라고 하는 나무에 기생하며,여름에 볼 수 있다.
오각뿔장수풍뎅이
[곤충] 1
밀어치는듯이 자란 한개의 긴 뿔과 짧은 네개의 뿔을 가진 벌레.긴 몸을 가지고 있으며 날개부분은 갈색을 띈다.
기라파
[곤충] 1
길이가 10cm를 넘는 대형 벌레.머리부분에 달린 긴 집게는 매우 강력하여 경계와 공격에 사용된다.
린쎄우스왕나비
[곤충] 1
몸집이 크며 날으는 모습이 우아하다.숲속의 물가에서 생식한다
안경비단제비나비
[곤충] 1
커다란 검은 무늬에 황색이 감도는 녹색 날개를 가진 나비.날개를 펼치면 어른 손바닥 정도의 크기이다.
긴꼬리제비나비(암컷)
[곤충] 1
중국 남부에서 인도에 걸쳐 서식하는,날개에 가지런한 흰 반점 무늬를 가진 나비. 독성이 없기 때문에,수컷의 몸 색깔을 흉내내어 적으로부터 몸을 보호한다.
남방제비나비
[곤충] 1
대만과 중국을 포함한 넓은 지역에 서식하는 나비. 검고 요염한 날개를 가졌는데,수컷 뒷날개의 무늬는 시간에 따라 색이 변한다. 다른 제비 나비에 비해 어두운 장소를 좋아한다.
독 전갈
[곤충] 1
꼬리 끝의 가시에 독을 품고 있는 벌레. 몸은 새우등에 가까운 것 같다. 독은 꽤 강하여 인간이 죽는 일도 있다. 사막 지대에 있다고 생각되기 쉽지만 의외로 여러 지역에 있다.
반딧불이 [2]
[곤충] 1
복부가 반짝이는 소형 곤충이다. 숲 속에서 여기저기 점멸해 있는 모습은 아름답다. 왜 배가 반짝이는 지는 확실하지 않다.
뿔매미
[곤충] 1
머리부분의 커다란 뿔모양의 돌기물은 피부를 뚫을 정도로 딱딱하다. 뿔매미는 개미가 알을 지켜주고 그 보답으로 꿀을 준다.
타란튤라
[곤충] 1
붉고 검은 털이 자라난 거대한 거미. 적으로부터 몸을 방어할 때에는 복부의 털을 치켜 세운다.
세로뿔 풍뎅이
[곤충] 1
위 아래로 난 긴 뿔과 상당히 긴 앞발이 특징. 먹이를 먹을 때의 싸움에서는 이 앞발을 휘둘러 상대를 쫓아버린다.
코로린데시로 나비
[곤충] 1
선명한 황색이 드리워진 앞날개가 아름답다. 하얀 날개에는 황색으로 테두리된 검은 반점이 한 개씩 있다.
카스리타테하 나비
[곤충] 1
짙은 파란색 바탕에 엷은 파랑색의 반점이 들어간 날개를 가지고 있다. 날아다닐 때에는 “팔딱팔딱”하는 소리를 낸다.
우즈마키타테하 나비
[곤충] 1
날개 안쪽에는 숫자와도 같은 무늬가 들어가 있다. 색은 붉은색이나 엷은 파랑색 등 다양하다.
기후나비
[곤충] 1
일본에서만 서식하는 노랑과 검정의 얼룩무늬가 선명한 나비. 여름철에 성숙해진 유충은,낙엽 속에서 번데기가 된 채로 겨울을 넘기는 특징이 있다.
명칭: 주식회사 인벤 | 등록번호: 경기 아51514 | 등록연월일: 2009. 12. 14 | 제호: 인벤(INVEN)
발행인: 서형준 | 편집인: 강민우 | 발행소: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, 17층
발행연월일: 2004 11. 11 | 전화번호: 02 - 6393 - 7700 | E-mail: help@inven.co.kr

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, 무단 전재, 복사, 배포 등을 금합니다.
Copyrightⓒ Inven. All rights reserved.